소고기는 맛도 좋지만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서 오래전부터 보양이 되는 고기로 여겨졌다고 합니다. 소고기에는 단백질이 풍부한 대표적 식품으로 8가지의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들어있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엽산, 아연, 비타민B까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신체기능을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천기누설에서는 소고기가 위염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우리몸에 염증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곳이 위장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가장 흔한 질환이 위염이라고 합니다. 소고기에는 위염을 완화시켜주고 도움을 주는 아연 성분이 상당히 많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아연은 우리의 건강 유지에 반드시 필요한 미네랄 물질로 항염 기능을 해서 염증 발생을 억제해주고 또 염증을 일으키는 사이토카인 분비를 조절해줘서 염증을 억제해 주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연은 위벽을 보호하고 위를 튼튼하게 해줘서 위염의 예방 및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한 연구결과에서는 소고기에 풍부한 아연이 면역력을 높이고 염증을 낮춘다고 합니다.
위염 예방과 완화를 위해서는 지방질이 적고 아연이 풍부한 소고기 부위를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서 소고기의 여러 부위중에서 목 부분의 목심살과 엉덩이 부분의 홍두깨살이 좋다고 합니다.
소고기의 목심살과 홍두깨살은 다른부위에 비해서 지방 함량도 적고 아연 성분이 풍부해서 위염의 예방 및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소고기 하루 섭취량은 하루에 100~130g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하는데요. 소고기를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혈중 콜레스테롤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