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기누설에서는 뱃살 빼는 음식을 소개했는데요. 첫번째로 소개한 음식은 우엉입니다. 우엉의 어떤 성분이 밸살 빼는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뱃살 잡는 식재료 우엉은 흙속의 각종 미네랄과 철분을 먹고 자라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서 우엉은 오장의 독소를 제거하고 살찐 사람의 입맛을 잃게 하여 부종을 빼고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엉이 뱃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엉은 다른 채소들에 비해서 식이섬유와 올리고당 성분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
식이섬유와 올리고당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서 식욕을 억제하고 다이어트시 생길 수 있는 변비 완화에 효과가 있어 뱃살을 빼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엉에 풍부한 사포닌과 리그닌 성분은 혈액에 쌓이는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도 있어서 뱃살도 빼고 독소도 빼는 1석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우엉은 유명 여자 연예인의 다이어트 비법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우엉의 사포닌 성분은 혈관 속 지방을 씻어내주고 독소 배출 효과도 있어 지방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우엉차 추출물은 체중 감량과 혈액 지질 개선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뱃살 빼는 음식 우엉의 효능이 좋지만 좋은 음식도 잘못 섭취하면 건강에 해로울 수 있는데요. 우엉 섭취시 주의할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엉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데 식이섬유를 과다 섭취할 경우에는 칼슘과 같은 미네랄을 흡착시켜 배출시키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하루 약 200g 우엉 한개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또한 성질 자체가 차기 때문에 평소 저혈압이거나 수족냉증이 있는경우 설사가 잦은 사람은 섭취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뱃살빼는 음식 우엉 효능과 우엉 섭취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