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팩 내용물 재활용으로 만드는 천연 모기퇴치제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많이 더워져서 여름같은 날씨인데요. 요즘 같이 더운날 밖에 나들이 갈때 음식을 상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 아이스팩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냉장식품이나 냉동식품등을 인터넷으로 구매해서 받을때도 아이스팩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어떨때는 집에 아이스팩이 너무 많아서 그냥 버리곤 합니다.



오늘은 요즘같이 날시가 더울때 많이 사용하는 아이스팩을 재활용해서 천연 모기퇴치제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집에 너무 많아서 처치곤란한 아이스팩 쓰레기로 그냥 버리는 것보다 재활용해서 천연 모기퇴치제를 만들면 환경보호 하는데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천연 모기퇴치제를 사지 않아서 1석2조라고 할 수 있겠네요. ㅎㅎ



아이스팩의 내용물인 냉매제는 물 99%와 고 흡수성 폴리머로 되어있다고 합니다. 사실 아이스팩 볼때마다 무엇이 들어있을까? 많이 궁금했는데 왠지 아이스팩일 찢어서 보면 몸에 해로운것이 있을까봐 잘라보지 못했는데 이제 무엇이 들어있는지 알게되어서 걱정 없이 아이스팩을 자를수 있겠네요. ㅎㅎ



아이스팩 내용물인 냉매제로 천연 모기퇴치제를 만드는법은 정말 매우 간단합니다.

1. 아이스팩을 자르고 그 안의 냉매제를 일회용 커피컵이나 비슷한 컵이나 그릇에 절반 정도를 넣어줍니다.



2. 레몬그라스 오일이나 시트로넬라 오일을 냉매제 안에 서너방울 넣고 뚜컹을 닫으면 끝난다고 합니다.


아이스팩 내용물인 냉매제로 천연 모기퇴치제 만드는법 정말 쉽지 않나요?



아이스팩 내용물로 만든 천연 모기퇴치제의 원리는 냉매제에 넣은 레몬그라스 오일이나 시트로넬라 오일의 향이 확 퍼져나가서 모기가 오지 않는 원리라고 하는데요. 모기퇴치 뿐만 아니라 집안의 잡냄새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여름에는 집안에 습한 냄새가 날수 도 있는데 아이스팩 내용물을 재활용해서 집안의 잡냄새 제거에 활용해도 좋겠네요.



아이스팩 내용물로 만든 모기퇴치제를 그냥 나둬도 좋지만 미관상 보기 좋게 천연 색소나 캐릭터를 활용하면 인테리어에도 괜찮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