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마자오일은 오래전부터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고대 이집트와 중국, 페르시아 등에서 바르는 연고의 원료로 사용했고 중세시대에는 피부질병을 치료하는 효능으로 유럽에 널리 알려졌다고 합니다. 피마자기름의 효능은 다양한데 피부건강에 특히 좋다고 합니다. 피마자오일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피마자오일은 피부 트러블에 효과가 있는데 얼굴이나 등에 난 여드름 혹은 피부 폴립, 피부병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 저는 여드름 때문에 피부과도 가고 했었는데 미리 알았더라면 피마자오일을 사용했을텐데 너무 늦게 알아버렸네요.
그리고 피마자 오일은 피부 보습 효과도 있다고 하는데요. 피마자기름 속 지방산이 건조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고 점성으로 피부에 잘 유지되고 세포속으로 잘 침투한다고 합니다.
사람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의 상처에 피마자기름을 조금 뿌리면 좋다고 하는데요. 대신에 반려동물이 오일을 핧을경우 설사를 할 수 도 있다고 합니다.
피마자오일은 머리카락 건강에도 좋은데요. 피마자오일은 모발에서 수분이 빠져나가는것을 막아서 머리카락을 풍성하게 해주고 따뜻한 피마자기름을 두피에 발라 문지르면 모낭을 자극해 모발 성장을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탈모때문에 고민이시라면 피마자오일을 매일 밤 두피에 조금씩 발라 문지르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마자오일은 관절통 그리고 근육통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힘든 운동 후에 피마자오일을 바르면 혈액을 순환시키고 붓기를 풀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피마자오일은 백선이나 완선, 무좀과 같은 진균성 질병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자기전에 증상이 있는 부위에 바르고 자면 된다고 합니다.
피마자오일 효능을 알아보니 피부건강에 참 좋은거 같네요. 탈모증상이 있으시거나 무좀이 있는경우에도 좋고 여드름 같은 피부트러블에도 좋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