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몸사용설명서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품 인삼열매 진생베리 효능
내몸사용설명서에서는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인삼열매 진생베리를 소개했습니다. 인삼열매 진생베리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삼열매는 우리가 아는 인삼 위쪽에 달려있는 열매라고 합니다. 인삼열매라고도 하고 진생베리라고도 한다고 합니다.
흔히 인삼이라고 불리는것은 뿌리인데요. 보통 뿌리만 먹는데 인삼 열매는 생소합니다.
인삼열매는 예로부터 중국 귀족이 차나 간식으로 이용했다고 전해지는데요.
인삼뿌리만 귀하게 여겼던 과거에는 인삼열매를 인삼 재배를 위한 종자용 거름용으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최근 밝혀진 인삼 열매의 항암, 항산화,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로 인삼열매 진생베리가 많이 알려졌는데요. 인삼열매는 보통 4년근 이상 인삼에서만 열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삼 열매를 얻기 위해 최소 4년의 시간이 필요한데요., 12년중 7월 중하순경 일주일만 열리는 귀한열매라고 합니다.
인삼은 보통 6년근일때 약효가 좋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인삼열매 진생베리는 4년근일때 가장 크고 영양이 절정이라고 합니다.
인삼열매가 중년 활력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인삼 열매 효능중 혈행 개선 효과때문이라고 합니다.
혈행은 혈액의 흐름인데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려면 맑은 피가 필요합니다.
맑은 피는 중년 활력의 기본 젊은 수명을 결정하는 중요 요소인데 혈행이 원할해야 말초까지 온몸으로 혈액을 전달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 속 영양분을 세포까지 전달해 세포의 제기능을 다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삼열매의 핵심성분은 진세노사이드 Re인데요. 사포닌의 일종으로 혈관 확장 효과와 혈행을 원할하게 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혈관 염증 예방, 인슐린 민감성 증가, 각종 혈관질환 예방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인삼열매의 진세노사이드 Re성분은 인삼 뿌리보다 열매에 훨씬 많이 함유되있고 홍삼보다도 많이 함유되 있다고 합니다.
인삼열매속 진세노사이드 Re는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면역 세포를 활성화 시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면역물질인 사이토카인의 생성 조절 및 활성화를 시켜 면역력을 높은 상태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인삼열매의 또다른 효능은 노화지연, 수명연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인삼열매에 함유된 항노화 물질 시링가레시놀은 노화를 늦추는 유전자를 선택적으로 활성화시켜 노화 지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