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운오리새끼 우렁각쉰 김건모씨가 그동안 고생시킨 김종민씨 생일을 위해서 케이크를 만들었는데요. 창의력 대장 김건모씨 답게 기발한 케이크를 만들었습니다. 그 케이크는 김건모씨가 좋아하는 소주모양의 소주병케이크인데요. 어떻게 만드나 봤는데 정말 손도 많이가고 정성이 많이 들어가더라구요.
소주병케이크 만드는법
1. 플라스틱 소주병을 반으로 자른다.
김건모씨는 자신이 다 먹은 플라스틱 소주병을 가져왔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워낙에 소주를 좋아하시니까 이해가 되네요. ㅋㅋ 전날 한번에 다 마신건 아닌지 궁금합니다.
소주병케이크 만드는법
2. 큰 솥에 물을 끓입니다.
소주병 케이크에는 초콜릿이 들어가는데 초콜릿을 녹이기 위해 큰 솥에 물을 끓인다고 합니다.
소주병케이크 만드는법
3. 끓는물 위에 대야를 놓고 화이트초콜릿을 부어서 중탕으로 녹인다.
초콜릿은 꼭 화이트초콜릿으로 안하고 취향에 따라 해도 좋을듯 하네요. 그런데 김건모씨는 초콜릿을 소주병 색깔을 내려고 화이트초콜릿으로 했다고 합니다.
소주병케이크 만드는법
4. 녹은 화이트초콜릿에 녹차가루를 넣어서 소주병 색깔로 만들어 줍니다.
초콜릿 녹이는 작업이 정말 힘들거 같네요. 계속 저어주고 또 녹차가루 넣고 또 저어주는 정성 정말 대단합니다.
소주병케이크 만드는법
5. 녹은 초콜릿을 소주병에 넣어 틀을 만든다.
소주병안에 초콜릿을 가득 차도록 붓는게 아니라 소주병속의 겉면에 페인트칠하듯 발라주더라구요. 이것도 쉽지 않을듯 하네요. ㅎㅎ
소주병케이크 만드는법
6. 초콜릿 소주병 틀이 완성됬으면 냉동실에 넣습니다.
소주병케이크 만드는법
7. 소주병의 초콜릿이 굳었으면 꺼내서 초콜릿을 꺼냅니다.
초콜릿 꺼내는방법은 윗부분은 뚜껑을 제거하고 손으로 살살 밀어내면 빠지더군요. 아랫부분도 밑을 살살 누르고 소주병을 살살 눌러서 빼면 신기하게 쏙 빠지더라구요.
이렇게 소주병에서 빠진 초콜릿을 위 아래 하나로 합쳐야 하는데요. 그런데 위아래가 잘 안맞기 때문에 잘 맞도록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소주병케이크 만드는법
8. 아랫부분에 닿는 면을 정성스레 정리한다.
잘 안맞는 부분을 잘 맞도록 정리해 주면 됩니다.
소주병케이크 만드는법
9. 카스텔라 빵을 초콜릿 병 속에 넣고 휘핑크림도 조금 넣어줍니다.
소주병케이크 만드는법
10. 소주병을 하나로 합쳐주고 남은 초콜릿을 이용해서 틈을 메꿔줍니다.
완성된 소주병케이크에 종민술이라는 라벨까지 붙인 김건모씨 정말 대단하네요. 세상에 단 하나뿐인 소주병케이크 신동엽씨가 보면서 부러워 하던거 같던데 김건모씨 지인들 생일때마다 만들어달라고 하는건 아닐지..ㅋㅋ
해외에 갔다가 돌아온 김종민씨가 소주병케이크를 발견했는데요. 정말로 좋아하더라구요. ㅎㅎ
달달한 소주병케이크 저도 받아보고 싶습니다. 김건모님...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