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잡 정재승 박사가 말하는 태권v가 마징가z 이기는 이유는?
알쓸신잡 춘천 편에서 정재승 박사와 황교익씨는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에 다녀왔다고 합니다. 박물관에서 이런 저런것들을 보다가 로보트 태권v 피규어를 보고 정재승 박사는 김청기 감독에게 직접 받은 똑같은 피규어가 있다고 자랑을 했는데요. 그러다가 로보트 태권v와 마징가z가 싸우면 누가 이기는지에 대해 정재승 박사가 과학자의 시각으로 설명을 해줬습니다.
정재승 박사는 로보트 태권v와 마징가z가 싸우면 로보트 태권v가 이기는 이유는 두 로보트의 조동되는 방식이 근본적으로 다르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마징가z는 쇠돌이가 파일더를 타고 마징가z에 들어가서 직접 조종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로보트 태권v는 마징가z와는 다른 방법으로 조종을 하는데요.
로보트 태권v는 훈이가 태권도를 하면 따라 움직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마징가z는 조종사가 기계를 조종해서 움직이는데 걸리는 시간이 0.4초에서 0.8초 정도 걸리게 되는데 로보트 태권v는 훈이가 움직이는대로 따라하기 때문에 조종하는 시간이 0.2초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로보트태권v의 반응속도가 더 빠르기 때문에 때릴때도 더 빠르고 피할때도 더 빨라서 태권v가 이긴다고 하네요. ㅎㅎ
하지만 이런 정재승 박사의 과학적인 이야기에 반기를 든 사람이 있었는데요. ㅎㅎ 바로 김영하 작가입니다. 김영하 작가는 마징가z쪽 얘기도 들어봐야 한다고 했는데요.ㅋㅋ 마징가z쪽 에서는 "반응속도만으로 승부가 결정나는건 아니다.", "우리에겐 로켓주먹이 있다." 라고 항변을 할 수 있다고 재미있게 말을 하셨습니다. ㅎㅎ 김영하 작가는 역시 작가라서 그런지 말을 정말 조리있게 잘하시는거 같아요. 아시는것도 많고 정말 존경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