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몸사용설명서 간에 좋은 음식 만가닥버섯 효능
내몸사용설명서 에서는 여름철 간에 활력을 충전시켜줄 식품으로 만가닥 버섯을 소개했습니다. 만가닥 버섯 이름이 생소한데요. 간에 좋은 음식 만가닥 버섯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만가닥 버섯이란 다발성이 매우 강해 수많은 개체가 생긴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삼국사기에서는 버섯은 왕에게 올리는 진상품이었다고 하는데요.
한의학에서 버섯은 기력을 돋우고 식욕을 증진시켜 몸의 기운을 좋게 한다고 합니다. 버섯의 효능은 간의 활력 증진과 식욕 증진이라고 하는데요.
만가닥 버섯에는 간 기능 증진 성분인 베타글루칸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만가닥 버섯에 들어있는 베타글루칸 효능은 몸의 면역기능을 활성화 하고 몸속 독소를 배출하고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간의 지질 침착을 억제하며 지방간과 간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면엑계의 슈퍼물질 이라고 합니다.
만가닥 버섯의 간 기능 증진 성분이 또있는데요. 바로 아스파라긴산이라고 합니다.
만가닥 버섯에 많이 들어있는 아스파라긴산은 만성피로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피로회복에 효능이 있고 간의 피로물질 해독을 거들어 간 기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버섯별 아스파라긴산 함량을 보면 영지버섯이나 송이버섯보다 약 2배 많이 함유하고 있는 만가닥 버섯.
만가닥 버섯은 간암 억제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만가닥 버섯의 효과를 높여 먹는 방법은?
분자량이 큰 베타글루칸은 소화흡수가 어렵기 때문에 통째로 먹기보다는 잘게 잘라서 먹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만가닥 버섯의 베타글루칸 소화흡수율을 높이는 법은 만가닥 버섯을 말려서 가루를 내어 먹는 방법인데요. 말린 만가닥 버섯가루는 천연 조미료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가닥버섯 가루는 1일 섭취 권장량이 10g 2티스푼 정도라고 하는데요. 몸에 좋은 음식도 많이 먹으면 안좋을 수 있으니 권장량만큼 드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