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기누설 비타민P 풍부한 대파 효능
천기누설에서는 비타민P가 풍부한 대파 효능에 대해서 알려줬는데요. 다소 생소한 비타민P는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비타민P가 풍부한 대파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P는 흔히 플라보노이드라고 하는데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 입니다.
노화된 혈관 나이를 되돌려준다고 해서 비타민P를 회춘 비타민이라고도 불립니다.
비타민P는 플라보노이드라고 불리는 항산화 성분 입니다.
비타민P는 혈관 벽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파는 겨울철에도 잘 자랄 정도로 생명력이 강하며 비타민, 베타카로틴, 칼슘, 철분, 알리신 등이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각종 영양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 환절기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대파는 동의보감에 피로를 해소하고 몸의 한기를 없애주며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요소가 많다고 기록되 있습니다.
대파 한대에는 11.09mg의 비타민P를 함유하고 있는데 콩나물 4줌, 양상추 16장의 함량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혈관 비타민이라 불리는 비타민P가 풍부한 대파가 고혈압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대파에 들어있는 비타민P는 포화지방산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해 혈액순환을 월활하게 만들고 혈압강하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파의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 성분 또한 혈관을 넓혀 혈전을 막아주고 혈액순환을 월활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고혈압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대파를 국이나 찌개 등 조리할때 넣어먹는데 대파에 풍부한 비타민P는 열을 가하면 파괴되기 쉽기 때문에 대파를 생으로 먹는것이 비타민P를 잘 섭취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대파 섭취시 주의할점은 대파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한 대 입니다.
대파를 생으로 먹으면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 성분을 직접 섭취할 수 있지만 알리신의 자극적인 매운맛은 위벽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위가 약하신 분은 대파 한대의 3분의 1정도 소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