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백선생 치즈등갈비 만드는법
집밥백선생 LA편에서는 등갈비감자탕과 함께 치즈등갈비를 만드는 법을 알려줬는데요.생각보다 어렵지 않아 보여서 집에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치즈등갈비도 등갈비감자탕과 동일하게 등갈비의 잡내를 없애는 작업을 하는데요.
냄비에 등갈비가 잠길정도로 물을 넉넉하게 부어주고 냄새를 없애기 위해 맛술을 넣어줍니다. 맛술이 없다면 청주, 소주를 사용하면 되고 청주와 소주도 없다면 식초와 설탕을 넣어서 잡내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이 끓으면 맛술 한컵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등갈비 12개를 넣어줍니다.
삶는 시간은 대략 10분 정도라고 하는데요.
핏물이 더이상 나오지 않을때까지 삶아줍니다.
삶아진 등갈비를 냄비에 담아줍니다. 그리고 양파로 고기의 잠내를 잡아준다고 하는데요.
양파 반개를 가늘게 채 썰어 팬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맛술 1/3컵, 진간장 1/3컵, 물엿 1/3컵, 고운고춧가루 세숟갈을 준비합니다.
등갈비가 잠길정도의 물을 냄비에 부어주는데요. 대략 물 네컵정도라고 합니다.
간마늘 두숟갈, 설탕 두숟갈, 고추장 두숟갈을 준비하고 맛술, 진간장 등 준비한 재료들을 순서에 관계없이 냄비에 전부 넣어줍니다.
치즈등갈비 만드는 팁.
만약 파를 넣을때는 비주얼을 위해 흰 부분만 송송 썰어서 넣어줍니다.
치즈 등갈비는 센불로 40분 정도 졸이면 된다고 합니다.
치즈등갈비에서 중요한건 국물을 완전히 졸이는것이라고 합니다.
소스가 조려지면 완성단계라고 하는데요.
소스농도는 적당하지만 아직 등갈비가 질기다면 등갈비가 부드러워질때까지 물을 넣고 조려줍니다.
새송이버섯을 썰어서 등갈비에 두개 올려주는데요. 등갈비를 부드럽게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떡볶이떡을 좋아하는 만큼 올려주고 떡이 익으면 모짜렐라치즈를 넉넉하게 올려줍니다.
마무리로 파까지 올리면 치즈등갈비가 완성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