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이동식주택


어제 생생정보에서는 집을 만들어서 옮기는 이동식주택을 소개했는데요. 이 이동식주택은 전나무 원목으로 만들어지는데 튼튼해서 100년이상 간다고 합니다.



쇠망치로 이동식주택의 원재료인 전나무 원목을 내리쳤는데 부러지지 않고 상처만 나더라구요. 그리고 쇠막대나 각목도 쳐봤는데 각목은 그대로 부러졌고 쇠막대에는 전나무 원목처럼 살짝 들어간 자국이 남았습니다. 이동식주택의 주재료인 전나무 원목의 강도가 어느정도인지 짐작할 수 있을거 같네요.



이동식주택을 만들때 전나무 원목의 아귀를 단단히 고정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하는데 튼튼하게 짓기 위해서 사용하는 못이 꽈배기형 못이라고 합니다.



꽈배기형 못은 일반 못과 달리 못이 꽈배기처럼 생겼네요. 이렇게 이동식주택의 벽체를 완성하고 나면 또 다른 작업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습기를 막아줄 방습지를 부착하고 지붕도 방수가 잘 되도록 처리를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2층 완성 후 1층과 합체했는데 외관이 어느정도 되면 내부 단열재를 부착한다고 합니다.



내부 단열재는 털같이 생긴 단열재를 사용하는데 이 단열재는 절대 불에 타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단열재에 석면이 들어갈거라고 생각하는데 그렇지 않고 전혀 인체에 해롭지 않은 단열재라고 합니다.



실재로 불이 붙지 않는 단열재를 내부 전체에 고루 부착합니다.



그리고 단열재 위에 불연재인 석고보드를 부착하면 내부는 완성이라고 합니다.



마무리 작업으로 외부 마감재 부착을 거치면 이동식주택이 완성된다고 하는데요.



30일만에 완성된 27평 전원주택. 이 전원주택을 차로 이동해서 옮겼다는게 믿기지 않을정도네요.


이동식주택 업체 정보

이름 : 우영에코홈

주소 :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대벽리 194-21 우영에코홈

홈페이지 : http://wyeco.co.kr/